등록된 상품문의

  1. 작성자
    바태
    작성일
    20-10-30
    상태
    답변완료
    문의내용

    안녕하세요, 독백 유화수를 사용해 CP비누를 만들려고 합니다. 

    천연비누를 만들 때 유화수를 사용하면 가성소다를 직접적으로 사용하지 않기에 비누가 경화되고 일주일 정도 후에 사용해도 된다는 말을 들었습니다. 독백 붉나무유화수를 사용해 CP비누를 만들 시 어느정도 숙성기간을 둬야 할지 궁금합니다. 

    답변

    안녕하세요?

    독백유화수를 사용하셔서 CP비누를 단기간내에 중화시키시려면

    제조후 바로 50도씨 온도에서 4시간 정도 (몰드와 함께) 두셨다가

    실온에서 수 일 경화시키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^^

  2. 작성자
    바태
    작성일
    20-10-22
    상태
    답변완료
    문의내용

    안녕하세요, CP비누 제조할 때 독백 붉나무 유화수를 사용하면 따로 정제수는 넣지 않나요?

    답변

    답변드립니다.

    가성소다 대체물질인 유화수를 사용하실 경우,

    오일총량의 42.8% 사용하시면 됩니다.

    정제수는 사용안하셔도 됩니다.

   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.

    감사합니다 ^^

상품문의 쓰기 새 창