문의내용
안녕하세요, 독백 유화수를 사용해 CP비누를 만들려고 합니다.
천연비누를 만들 때 유화수를 사용하면 가성소다를 직접적으로 사용하지 않기에 비누가 경화되고 일주일 정도 후에 사용해도 된다는 말을 들었습니다. 독백 붉나무유화수를 사용해 CP비누를 만들 시 어느정도 숙성기간을 둬야 할지 궁금합니다.
답변
안녕하세요?
독백유화수를 사용하셔서 CP비누를 단기간내에 중화시키시려면
제조후 바로 50도씨 온도에서 4시간 정도 (몰드와 함께) 두셨다가
실온에서 수 일 경화시키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^^