은사님의 조언
페이지 정보
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9-08-13 17:59 조회549회 댓글0건관련링크
본문
인생의 중반을 넘기면서 불현듯 옛 기억들이 스쳐갑니다
아주 오래전 제 은사님과 의 대화 내용입니다
그분은 늘 저를 조선생이라 칭 하셨습니다
한 여름 한적한 어느 시골 마루에서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
은사님: 조선생 !
본 인 : 네 ?
은사님: 처마 끝에서 낙수물 떨어 지는 걸 봤지요 ?
본 인 : 많이 봤습니다
은사님: 그 낙수물을 하나 가득 받으려면 작은 양동이와 큰 양동이 두개중 어떤걸 갇다 놔야 가득히 빨리 받을 수 있죠 ?
본 인 : (우쩨 .....문제가 너무 쉬운게 아이러니 하다......??????...) ................
은사님: 조선생 ! 잘 모르겠어요?
본 인 : 아닙니다 ! 그야 작은 양동이를 갇다 놔야 가득히 빨리 낙수물을 받을 수 있겠죠
은사님: 그렇지 않습니다
큰 그릇을 갇다 놔야 빨리 받을 수 있습니다
작은 그릇을 처마 밑에 갇다 놓으면 순식간에 가득 차는 것 처럼 보이나 떨어 지는 낙수물에 의해서
밖으로 튀어 나가므로 작은 그릇은 낙수물을 가득 받을 수 없습니다
큰 그릇은 낙수물이 그릇에 반 차는 것 도 시간이 다소 걸리지만 가득히 채울 수 있습니다
낙수물이 튀어봤자 큰 그릇을 벗어나지 않기 때문이죠
결국은 차고 넘칩니다
사람도 이치가 이와 다를게 없습니다
조선생 !
본 인 : 네~에
은사님: 큰 그릇이 되세요
그런데 저는 아직도 작은 그릇은 커녕 ,벤댕이 속알딱지 만도 못하니 걱정입니다.
독백님의 글중에서
아주 오래전 제 은사님과 의 대화 내용입니다
그분은 늘 저를 조선생이라 칭 하셨습니다
한 여름 한적한 어느 시골 마루에서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
은사님: 조선생 !
본 인 : 네 ?
은사님: 처마 끝에서 낙수물 떨어 지는 걸 봤지요 ?
본 인 : 많이 봤습니다
은사님: 그 낙수물을 하나 가득 받으려면 작은 양동이와 큰 양동이 두개중 어떤걸 갇다 놔야 가득히 빨리 받을 수 있죠 ?
본 인 : (우쩨 .....문제가 너무 쉬운게 아이러니 하다......??????...) ................
은사님: 조선생 ! 잘 모르겠어요?
본 인 : 아닙니다 ! 그야 작은 양동이를 갇다 놔야 가득히 빨리 낙수물을 받을 수 있겠죠
은사님: 그렇지 않습니다
큰 그릇을 갇다 놔야 빨리 받을 수 있습니다
작은 그릇을 처마 밑에 갇다 놓으면 순식간에 가득 차는 것 처럼 보이나 떨어 지는 낙수물에 의해서
밖으로 튀어 나가므로 작은 그릇은 낙수물을 가득 받을 수 없습니다
큰 그릇은 낙수물이 그릇에 반 차는 것 도 시간이 다소 걸리지만 가득히 채울 수 있습니다
낙수물이 튀어봤자 큰 그릇을 벗어나지 않기 때문이죠
결국은 차고 넘칩니다
사람도 이치가 이와 다를게 없습니다
조선생 !
본 인 : 네~에
은사님: 큰 그릇이 되세요
그런데 저는 아직도 작은 그릇은 커녕 ,벤댕이 속알딱지 만도 못하니 걱정입니다.
독백님의 글중에서
댓글목록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







